3rd Generation MANTIS,

The Stereo Microscope

2023년 6월 출시한 ‘최신 맨티스 현미경’ 소개자료입니다.

검사용현미경 Mantis (맨티스)가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했습니다.

더욱 선명한 해상도와 입체적인 조명, 강력해진 카메라 기능까지 탑재하였습니다.

인체공학적인 실체현미경

제 3 세대 맨티스

Ergonomic Stereo Microscope

MANTIS, 맨티스
입체 관찰 현미경의 성능

: MANTIS 현미경은 이미 수많은 고객들에게 믿음직한 스테레오 현미경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우수한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용하기 쉽고 편안한 인체공학적인 현미경 시스템입니다.

▣ 새로운 MANTIS 만의 6가지 장점(특징)

  1. 맨티스만의 특별한 고품질 – 대형 광학 스테레오 이미지
    : 고해상도, 고대비의 대형 광학 스테레오 이미지로 정밀한 관찰을 할 수 있습니다. 접안렌즈가 없는 쥬어나 별도의 모니터에서 대상을 관찰, Mantis는 정확하고 신속한 검사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우수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합니다.
  2. 사용자 편안함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Mantis는 구부정한 자세에서 오는 목과 등의 피로를 줄이면서 부품이나 샘플을 편안하게 관찰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접안렌즈가 없는 디자인은 눈의 활둥을 줄여 피로를 감소시키며, 접안렌즈를 조작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교차 오염의 위험 없이 여러 동료가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3. 5가지 방식의 조명
    : 5가지 조명 조절(제어)를 통해 다양한 재료를 최적의 상태로 검사할 수 있습니다. 조명 제어를 통해 이미지에서 손쉽게 그림자를 조절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합
    : 긴 작업 거리와 우수한 심도로 Mantis를 전자 제품, 의료 기기 제조, 정밀 공학, 생명 과학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 이상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5. Mantis PIXO – 협업, 분석 및 교육을 위한 디지털 이미징
    : PIXO 모델은 광학과 디지털 기술을 결합하여 광학 스테레오 뷰와 고해상도 카메라 간의 완벽한 시너지를 제공합니다. 원인 분석, 협업 및 교육을 위해 이미지를 캡처하고 검토하며 공유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로 텍스트, 도형, 화살표 또는 디지털 오버레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이미지를 측정 또는 정상 제품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6. 활용성
    : Mantis 현미경은 확대 작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확장성을 가진 스테레오 현미경입니다. 긴 작업거리, 정확한 3D 뷰 및 빠르게 배율을 변경하여 피사체를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이번 3세대 Mantis는 편리하고 필요한 기능을 고려하여 3가지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특장점 세부설명

접안렌즈가 없는

‘아이피스리스 Eyepiece-less’ 디자인

맨티스의 아이피스리스 기술은 사용자의 눈앞에 직접 넓은 고품질의 광학 스테레오 이미지를 비춰 줍니다. 이를 통해 기존 현미경에 비해 훨씬 쉽고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Mantis가 제공하는 특별한 이미지 품질은 시스템에 맞춘 맞춤형 렌즈와 광학 기술의 결과입니다.

선명한 3D 이미지는 눈으로 보고 손으로 하는 작업을 편하게 지원하여 도구를 사용한 조작을 보다 정확하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역동적

Dynamic 광학 관찰, ‘입체적, 3D’

Mantis의 크고 선명한 이미지는 작업자가 피사체를 보는 동안 머리와 시야를 움직임일 수 있게 해 주어, 피사체를 수직으로만 바라 보는 것이 아니라 그 ‘주변’도 볼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어라운드 뷰’는 시각적으로 확장하여 측면을 볼 수 있게 함으로써 기존의 현미경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성능 디지털 이미징

Camera 내장형 + PC 연결

(PIXO 제품 전용)

Mantis PIXO 제품은 고품질 카메라를 내장하여 이미지를 PC 화면에 출력합니다.

실시간으로 이미지의 캡처, 검토 및 공유가 가능한 Mantis PIXO는 보고서 및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주석을 포함한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디지털 오버레이(overlay) 기능으로 실시간 이미지를 측정 또는 양품과 비교하는 등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맞춤형 광학 시스템

W.D. = Working Distance

(렌즈에서 피사체까지의 거리)

사용자에게 최고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렌즈는 Mantis에 맞게 제작되며, 최고 품질의 광학용 유리와 특수 코팅으로 고해상도 및 고대비의 시야를 제공합니다. 더욱 먼 작업 거리(도구를 사용하는 경우)를 위한 ‘슈퍼 롱 워킹 디스턴스 (SLWD) 렌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극대화된 눈의 편안함

Extended pupil

“어두운 곳에 가면 우리 눈의 동공은 확장 됩니다.

갑자기 밝은 곳으로 나오면 미세한 통증과 함께

확장된 동공이 축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면,

우리의 시력은 나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오랜 시간 쌍안현미경(접안렌즈) 작업은

눈 건강에 치명적입니다.”

사용자는 관찰에 방해나 해상력 저하 없이 교정용 또는 보호용 안경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접안렌즈를 손으로 조작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료와 현미경의 오염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운영자 간에 보다 안전하게 현미경을 공유할 수 있어 사용상 감염 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크린룸 등의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바른 자세

인체공학

Ergonomic

특허 받은 접안 렌즈가 없는 기술은 작업자가 똑바로 앉아 보는 위치에서 넓은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이는 기존의 현미경 관찰 및 자세에 비해 큰 장점이며, 작업자의 등, 목 및 어깨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줍니다,

또한, 이미지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사용자의 머리가 고정된 위치에 있을 필요가 없이 자유로워 작업 편의성도 향상됩니다.

손-눈의 협업

편리하고 쉬운 조립, 가공, 재작업

확대작업을 편하게

Mantis 특유의 스테레오 뷰는 피사체를 관찰할 때 직접적인 뷰 외에도 현미경 주변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도구(Tool)를 사용하는 확대 작업 시 샘플 조작 및 도구 사용을 더 높은 수준의 정확도와 신뢰도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쉬운 사용방법

3가지 배율의 렌즈장착 가능

Mantis에는 모든 사용자가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사용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조작이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배율을 변경 한다면 터렛을 회전하는 간단한 조작으로 세 가지 다른 배율로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한 3D 조명

LED 표면조명, 하부조명, 동축조명, UV 등

5가지 방식의 조명을 구현

Mantis는 5가지 조명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이 모드들을 사용하여 피사체에 조명을 최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최상의 품질 검사 및 작업을 위해 가능한 한 그림자가 없는 쾌적한 이미지로 관찰 할 수 있습니다.

“상부, 표면 조명”

Mantis에는 동시에 또는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두 개의 LED 조정기가 있습니다. 각 LED를 독립적으로 제어하면 조명으로 발생하는 그림자를 조절할 수 있어 피사체를 좀 더 입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지 않는 반사를 방지하여 더욱 세부적인 관찰을 가능하게 합니다.

“투과형(하부) 조명”

하부에서 조명을 비추어 투명, 반투명 및 천공된 피사체를 보다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습니다.

스태빌라(Stabila) 스탠드를 사용하면 내장된 하부조명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PI, 동축 조명”

부품의 이나 및 실린더 같은 제품의 내부 표면을 검사할 때 유용합니다(예: 나사산 내부 검사).

EPI 조명장치는 표면 조명 방식으로 볼 수 없는 깊은 수직 방향의 내부 등을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흰색 / UV 조명”

인쇄 회로 기판의 클리어 코팅 검증과 같은 용도의 경우 흰색/UV 조명을 선택합니다.

일반 조명과 UV 조명으로의 전환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대비 (contrast) 조절 가능 투과 조명”

플라스틱, 유리, 생물 샘플 및 기타 투명 또는 반투명 재료와 같이 좀 더 특별한 조명이 필요할 경우, 피사체에 선택과 집중이 가능한 조명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명 각도 및 밝기를 조절하여 피사체의 가장자리 또는 주요 세부 사항을 강조합니다. 이를 통해 대상의 대비를 향상시켜 시각적으로 뚜렷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3세대 맨티스

시스템 구성

The Stereo Microscope, MANTIS

Technical Specifications

◈ 헤드와 스탠드

3 타입의 관찰헤드

(픽소_PIXO, 어고_ERGO, 이오타_ITOA)

2가지 타입의 스탠드

(스타빌라_Stabila, 버소_Verso)

‘픽소_PIXO’ 모델은 ‘어고_ERGO’ 모델에

카메라가 장착된 풀옵션 헤드입니다.

‘이오타_IOTA’는 렌즈를 1개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장착용 배율 렌즈

Mantis PIXO & Mantis ERGO

Objective LensWorking DistanceMax. Field of ViewPupil Diameter
3x100 mm44.1 mm23.5 mm
4x100 mm35.7 mm23.6 mm
6x68 mm24.2 mm22.4 mm
8x60 mm18 mm19.4 mm
10x54 mm14.2 mm17.0 mm
15x40 mm9.1 mm12.3 mm
6x SLWD 114 mm22.5 mm17.0 mm
8x SLWD113 mm17.9 mm14.4 mm
Mantis IOTA
Objective LensWorking DistanceMax. Field of ViewPupil Diameter
3x104 mm37.0 mm22.8 mm
4x 108 mm29.0 mm23.6 mm
6x 74 mm20.1 mm18.0 mm
8x61 mm15.0 mm18.0 mm

◈ LED 조명 사양

Mantis PIXOMantis ERGOMantis IOTA
Incident options
Brightness21 k lux max.26 k lux max.
Colour temperature5500K at max brightness
Control25 Steps
Transmitted (Stabila illuminated base)
Brightness38 k lux max.
Colour temperature∼ 48000K
Control25 Steps
UV version
Brightness0.47 k lux 53uW/cm2 max.26 k lux max.
Colour temp/ peak wave length385 nm
Control25 Steps

◈ Camera 사양 (PIXO 모델 전용)

Mantis PIXO (only)
Camera resolution5.04 Mp
Best capture resolution2592 x 1944 pixels
Frame refresh rateMax. 48 frames per second
Sensor typeRear-illuminated CMOS
Colour depth12-bit
InterfaceUSB 3.0
Output connectionUSB C to PC
File capture formatsBMP, JPG, PNG, AVI
Save image sizesPNG – 19 MBBMP -19 MBJPG -400 KB

◈ 스탠드 (Stabila, 스타빌라)

하부조명과 슬라이딩 스테이지 장착 가능, 탁상형 타입

◈ 스탠드 (Verso, 버소)

책상에 클램프 방식으로 물리거나 고정

스탠드 길이 확장 옵션

◈ 전원 (Power)

  • Standard power 100V-240V, 50/60Hz, available in all worldwide plug configurations.

: 제품 브로슈어 및 데모 문의

(주)세일테크노 / 기술영업부

02_2632_3211, sales@stvision.co.kr, seil@stvision.co.kr


0 Comments

Leave a Reply

Avatar placeholder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